Skip to Content

개발자 노트

6월 업데이트 예정 사항 안내
GM크로니클 05/31/2023

 

안녕하세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총괄 PD 이은재입니다.

 

한낮의 초여름 더위에 어느덧 반팔옷을 입어도 더운 계절이 찾아왔습니다.

소환사 여러분 모두 더위 조심하시고 건강 관리 잘하시길 바라며,

차주 예정 업데이트 내용들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천공의 탑이 더 높이 올라갑니다. 

160층까지 20층이 추가되며 해당 구간은 난이도에 맞춰서 기존보다 더 좋은 보상을 책정하였습니다. 

천공의 탑을 통해서만 획득 가능한 근두운(신규 탈것)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북미와 글로벌은 다른 형태의 탈것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해넘이섬 전장이 개선됩니다. 

양측 보스가 시작과 동시에 중앙으로 진출하여 대결을 벌이도록 변경되며, 보스 간의 전투만으로도 8분 내에 전투가 종료될 수 있도록 조정할 예정입니다.

상대방 진영의 수호탑 및 수호자를 각각 제거할 때마다 상대 보스에게 받는 피해량 증가 디버프가 누적 적용됩니다.

 

길드 점령전이 개선됩니다. 

소환사 여러분께서 점령전 시작 시간이 너무 늦다는 의견을 주시어 기존 0시에서 12시로 변경하려 합니다.

전투는 12시간 동안 진행되고 이후 12시간 동안 휴식 시간이 주어집니다.

월화 전반전, 목금 후반전으로 진행되는 기존 규칙에서 월요일 전반전/화요일 후반전, 목요일 전반전/금요일 후반전으로 변경되어 일주일에 점령전이 2회 발생하도록 변경됩니다.

공격 소환수의 피로도 제한이 5회에서 3회로 변경되며, 거점별 배치 가능한 방어팀을 3팀에서 5팀으로 증가시킬 예정이고, 나의 방어 배치팀도 최대 6팀에서 10팀으로 증가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룬 슬롯도 추가 확장 가능해집니다.)

전리품 획득 기준이 기여도 1 이상에서 5 이상으로 변경됩니다. 

(공격 승리 1회 기준이며, 공격 실패 시 2점을 획득하기 때문에 최소 3회의 공격 시도가 필요합니다.)

빈 거점을 공격할 때 획득하던 기여도 점수는 삭제되며 공격 횟수도 소모되지 않습니다.

방어덱이 5개 미만으로 배치되어 있는 길드는 점령전 신청이 불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본진에서 인접 거점을 공격할 수 없었던 사항이 공격 가능하도록 수정됩니다. 

위와 같이 프리 시즌 동안 지속적인 조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넓은 아량으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신화 장신구 세트 옵션이 변경됩니다. 제작 가능한 신화 장신구의 경우 전설 보다 더 좋은 세트 효과가 부여될 예정이며, 영웅 레이드에서 획득 가능한 신화 장신구 역시 세트 효과가 추가로 부여될 예정입니다.

 

이벤트 레이드에 적용 중인 루나 교수의 보살핌 버프가 안개 감옥 및 하얀 그림자 성 레이드에도 추가 적용됩니다. 따라서 싱글 플레이 공략이 좀 더 원활해지게 됩니다.

 

아레나/전장/점령전에서의 주는 피해량 40% 감소 규칙이 소환사가 주는 피해량은 45% 감소, 소환수가 주는 피해량은 35% 감소로 구분되어 적용됩니다. 

 

흡혈룬의 성능이 25%에서 30%로 증가합니다.

소환사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그간 많은 소환사분들이 키나 소환사 밸런스 개선에 대한 의견을 주셨습니다. 
오르비아와 클리프 소환사와의 밸런스 간격을 좁히기 위해 키나의 회복 능력이 방어 비례에서 공격 비례로 변경되며, 간절한 기도의 회복 확률 및 수치가 상향될 예정이고 스킬 기운 조건들이 제거될 예정입니다.

다만, 이 과정에서 획득하신 장비의 옵션을 다시 맞추어야하는 부담감이 느껴질 수 있기에 모든 소환사님께 업데이트 이후 재련석과 보존석, 재련 촉진제, 골드도 함께 지급드릴 계획입니다. 

소환수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다음 5성 소환수들의 스킬이 조정됩니다.

불 속성: 키메라, 김현우, 아토믹 사무라이

물 속성: 해적선장

풍 속성: 키메라, 뱀파이어 헌터, 조커, 오컬트, 미령, 전율의 타츠마키, 풍뎅이 기사 

빛 속성: 풍뎅이 기사

어둠 속성: 선인, 잭 오 랜턴

물 해적선장의 경우, 많은 소환사님께서 아레나에서 약탈의 시간이 강력한 효과를 발휘해 하향 조정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지속적으로 주셨습니다. 해당 소환수의 스킬 효과를 너프하는 방향은 가치를 하락시키기에 다른 소환수의 밸런스 조정으로 대비책을 마련하려 했으나 미흡하고 아쉬운 부분이 많았다고 느껴 해당 스킬을 하향하는 방향으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자세한 수치와 내용은 현재 테스트 중이므로 변경될 수 있으며, 기존에 사용했던 소환수가 하향 조정됨에 따라 무료 환원도 함께 제공해드리겠습니다.

 

다음 4성 소환수들의 스킬이 조정됩니다.

불 속성: 하이엘리멘탈

물 속성: 아마존

풍 속성: 인페르노, 전투 매머드

빛 속성: 늑대인간

어둠 속성: 전투 매머드

 

헬 레이디 및 머메이드 소환수 형상변환이 추가됩니다.

여기까지가 차주 업데이트 예정사항이며 소울커넥션의 경우 필요 테스트 및 고려 사항이 추가로 발생하여 이번 업데이트에도 포함되지 못하였습니다. 다음 업데이트에는 꼭 포함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업데이트에는 피로도 및 편의성 개선이 중점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소환사 및 소환수 최대 레벨 확장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방송에서 건의주신 내용들도 지속적으로 검토중입니다.

 

이상으로 차주 업데이트 예정 사항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항상 변함없이 노력하는 크로니클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본 메세지 팝업 샘플 입니다

번역하기

번역할 언어를 선택해주세요.

번역할 언어를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