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개발자 노트

3월 두 번째 업데이트 예정 사항 안내
GM크로니클 03/10/2023


안녕하세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총괄 PD 이은재입니다.
 

부쩍 따뜻해진 날씨로 봄기운이 한껏 느껴지는 요즘.

따스한 봄 날씨에 맞춰 크로니클에서도 봄을 느끼실 수 있는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따뜻해진 봄기운을 맘껏 느끼시길 바라며, 차주 업데이트 예정 사항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소환사 스킬이 확장됩니다.

70레벨이 되면 소환사별로 물/불/바람 1개씩의 스킬이 추가됩니다. 추가된 스킬은 기존의  액티브 스킬 중 정해진 기존 스킬과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르비아

1. 메테오 스트라이크 (불 속성)

- 적 대상 중심으로 광역 피해를 발생시키며, 해당 지역에 지속 화상 피해를 입히는 불구덩이를 생성시킵니다. 화상을 입은 대상에게는 기절이 추가로 발생합니다.

 

2. 프로즌 그라운드 (물 속성)

- 자신을 중심으로 2회의 광역 피해를 발생시킵니다. 1회차에는 이동속도 감소와 넉백을 부여하며 2회차에는 일정 확률로 속박이 추가됩니다.

 

3. 토네이도 (바람 속성)

- 적 대상 중심으로 3회의 피해를 발생시키며, 일정 시간 동안 토네이도가 이동하며 주변의 적들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로 감전 피해를 입히며, 약화 효과가 일정 개수 이상이면 방어 관통 피해도 추가로 발생시킵니다. 

 

키나

1. 요정의 축복 (불 속성)

- 자신에게 불의 기운을 3회 중첩시키면서 지속 힐을 부여하고, 소환수에게는 회복 및 가속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 효과를 부여합니다.

 

2. 스노우데이 (물 속성)

- 자신에게 물의 기운을 3회 중첩시키면서 적 대상에게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 감소를 부여합니다. 아군을 회복시키고, 공격 속도가 가장 높은 팀원의 공격 속도 및 명중 확률을 대폭 증가시킵니다.

 

3. 생명의 터전 (바람 속성)

- 자신에게 바람의 기운을 3회 중첩시키면서 아군을 회복시킵니다. 회복 대상이 소환사라면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자신을 중심으로 아군의 효과 적중률을 증가시키고 체력이 일정 비율 이상인 팀원에게는 면역을 부여합니다.

 

클리프

1. 블레이즈 (불 속성)

- 자신의 전방 범위 내 적에게 피해와 화상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몬스터인 경우에는 받는 치명타 피해량 증가를 부여합니다. 자신에게 지속 회복이 있는 경우 적에게 침묵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2. 프로즌 아머(물 속성)

- 자신에게 물의 기운을 부여하며, 주변 적에게는 주는 피해량 감소를 부여하고, 공격력 감소를 보유한 적은 일정 확률로 빙결시킵니다. 물의 기운 보유 중에 자신을 타격한 적들에게는 일정 확률로 빙결이 발생합니다.

 

3. 윈드 부메랑 (바람 속성)

- 자신 전방 범위 내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타격 횟수만큼 자신의 방어력을 순간적으로 증가시킵니다. 이후 방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몬스터인 경우 최종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자신의 방어력 증가 효과가 일정 단계 이상일 경우 자신을 제외한 주변 아군에게는 실드가 부여됩니다.

 

새로운 탈것으로 마법공학 에어바이크가 추가됩니다.

해당 탈것은 꾸준히 PvP 콘텐츠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여주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하였습니다.

제작으로 획득 가능하며 제작에 필요한 신규 재료들은 도전의 아레나와 격전의 아레나 상점, 그리고 달그림자 상점에 추가됩니다.

참고로 달그림자 상점에서 판매되는 재료는 전장 시즌 랭킹 3위 이내의 사용자만 구매 가능합니다.

 

따사로운 3월을 맞이하여 봄꽃소녀 극지여왕과 학생회장 오라클 형상변환이 추가됩니다.

 

봄꽃소녀 극지여왕

학생회장 오라클

 

소환사들의 봄꽃 컨셉 의상이 기간 판매됩니다.

 


4성 소환수의 도감 단계별 요구 수량이 약 1/3로 줄어들게 되며, 기존에 진행된 도감 단계는 줄어든 요구 수량에 맞춰 소급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로 인해 4성 소환수의 효율이 더 상향될 것입니다.

 

포럼에서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불 속성 오라클을 2주간 확률업 소환으로 진행합니다. 그다음 주차에는 두 번째로 많은 추천을 받은 바람 속성 뱀파이어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어둠 속성 하프술사를 획득하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필요한 소환수인 바람 속성 마샬캣과 물 속성 호울을 새로운 소환수 이야기로 획득하실 수 있게 됩니다.

 

루쿠랑마 지역에서도 탐색대를 통해 천공석 획득이 가능해집니다. 더불어 천공석 획득에 필요한 리자드맨 특식도 상점에서 일일 한정으로 판매됩니다.

이로 인해 천공석 획득이 좀 더 용이해지므로 천공석의 주 획득처였던 전장의 입장 조건은 5막 스토리 완료 이후로 변경합니다. (초보자 분들의 원활한 천공석 수급을 위한 방법들은 지속적으로 고민 중에 있습니다.) 

 

여덟 번째 컬렉션 챌린지가 시작됩니다. 

 

흡혈 및 절망 6성 룬이 모험의길 광기의 실험실(흡혈)과 용암굴 (절망)에 각각 추가됩니다.

봉인 지원 및 칼리야 레이드 시 획득하는 룬의 성급이 6성으로 변경됩니다.

 

원정 - 보르보의 마법사 조건이 궁수형으로 변경됩니다.

 

필드 보물찾기 이벤트의 키 아이템 확률이 상향 조정됩니다.

 

6성 영웅룬도 승계 가능하도록 지원됩니다.

 

여기까지가 차주 업데이트 시 진행될 예정 사항이며, 테스트 도중 이슈가 발생할 경우 예정된 내용은 조정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3월 말을 목표로 대규모 업데이트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주요 시스템으로는 서버 통합, 길드 아지트, 신규 소환사 문양 시스템, 각종 합성 시스템, 격전의 아레나 밴픽 시스템 변경(5종 선택, 3개 출전) 등이 있으며, 

신규 3인 레이드로 보스 파라켈이 등장하는 영웅의 나무, 신규 소환수 구미호 등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주요 편의성 업데이트로는 소환사 스킬 공유, 전투력을 기준으로 한 카이로스/원정/성장의길 소탕 지원, 일일 채집/채광 횟수 초기화 등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콘텐츠와 편의성 업데이트로 더 즐거운 크로니클 세계를 선보이기 위해 (정말로)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다음 개발자 노트를 통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꾸준히 크로니클을 사랑해 주시는 여러분들 덕분에 크로니클 세계가 유지될 수 있어 항상 감사하는 마음뿐입니다. 

초심 잃지 않고 꾸준한 업데이트로 여러분들의 사랑에 조금이나마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건강 유의하세요. 

 

감사합니다.

기본 메세지 팝업 샘플 입니다

번역하기

번역할 언어를 선택해주세요.

번역할 언어를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