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공지사항

10월 25일(화) 제단의 축복 리셋 관련 사과 안내
GM크로니클 10/26/2022

 

안녕하세요.

 

무한한 크로니클의 세계,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입니다.

 

전일 10월 25일(화) 업데이트와 함께 진행된 제단의 축복 리셋과 관련하여 많은 소환사님들께서 잘못에 대한 지적과 질책의 말씀을 주셨습니다. 제단의 축복 리셋의 성급한 진행에 대해 고개 숙여 사과 말씀드립니다. 

 

죄송스럽고 부끄럽지만, 제단의 축복 리셋이 진행된 배경에 대해 먼저 말씀드립니다. 

제단의 축복은, 소환사님들께서 원하시는 소환수를 지정하셔서 확률을 높일 수 있는 시스템으로 준비되었습니다. 매일매일 게임 이용 데이터를 확인하고 있는 상황에서 최근 제단의 축복 관련 이용량이 급격히 감소하는 것을 수치로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데이터 확인 이후에 커뮤니티 동향을 확인해 보니, 이미 소환을 완료하여 다음 리셋되는 날까지 기다리기 지루하다는 동향들을 확인할 수 있었고, 내부적으로도 유사한 의견들을 다수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데이터로도 커뮤니티 동향으로도 내부 의견으로도, 리셋을 빨리 진행해 드리는 게 좋겠다라고 판단하였습니다. 

그러나, 지금 돌이켜 보면 저희의 확인 과정에서 3가지 큰 잘못을 한 것으로 판단하여, 반성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데이터는 숫자일 뿐 소환사님들의 의도를 말해주지 않는다는 점이었습니다. 제단의 축복 관련 이용량 수치가 감소하였지만, 해당 이용이 줄어든 것이 대상 소환수를 다 뽑아서 인지, 혹은 아직 리셋 기간이 남아서 스케줄상 천천히 뽑고 있는 것인지에 대해서는 저희가 함부로 예단하면 안되는 부분이었던 것 같습니다. 

 

두 번째로 커뮤니티 동향과 내부 의견 확인 과정에서, 저희가 듣고 싶은 입장 위주로만 확인한 것이 아닌가 뉘우치게 되었습니다. 제단의 축복 이용량이 줄어드는데 리셋을 빨리 원하시는 거 아니냐는 질문은 어쩌면 저희가 답정너 같은 입장에서 의견을 수렴하는 좁은 시야였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빠른 대응을 하자는 판단과 소환사분들께서 빠른 리셋을 좋아하실 거라는 확신이 겹치면서 사전 안내 없이 빠르게 리셋하는 결과가 되어 버렸습니다.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조금 더 소환사님들의 입장에서 생각할 수 있도록 생각의 범위를 확장하고자 노력하는 크로니클이 되기 위해 반성하고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모로 부족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마음에 불편과 우려를 드린 점에 대해 조금이라도 위로를 드리고자 아래와 같이 사과 보상을 지급해 드리겠습니다.

- 전설의 소환서 3장 / 1,000,000 골드 / 레이드 입장 티켓 3장

* 해당 보상은 10월 26일(수) 16:20부터 지급될 예정이며, 11월 2일(수) 16:19까지 획득이 가능합니다.

 

또한. 제단의 축복 리셋은 매월 1일 정기적으로 진행하되, 기간 내에 슬롯 초기화를 희망하시는 분들을 위해 최소 월 2회 가능한 형태로 시스템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해당 개선안은 11월말 시점에 준비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늘 노력하지만, 저희의 부족함으로 인해 심려를 끼치게 되어 죄송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용해 주시고 사랑해 주셔서 늘 감사합니다. 

 

칭찬에는 힘을 내고, 질책에는 더욱 노력하는 크로니클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본 메세지 팝업 샘플 입니다

번역하기

번역할 언어를 선택해주세요.

번역할 언어를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