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공지사항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서버 통합 사전 상세 안내(3월 23일(목) 15:22 수정)
GM크로니클 03/16/2023


※ 수정사항
- 라피스 서버 '7일간의 특별 임무' 이벤트 진행 중단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3월 23일(목) 15:22 내용 추가)

안녕하세요. 

무한한 크로니클의 세계,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입니다.

안내에 앞서 쌀쌀한 봄바람이 아침저녁에 옷깃을 여미게 하던 시기를 지나 어느덧 스치는 바람에도 봄냄새가 느껴집니다. 항상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을 사랑해 주시는 소환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따스한 봄기운과 함께 크로니클의 서버 통합 예정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소환사 여러분에게 더욱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 드리고, 더 나아가 많은 소환사분들이 만남과 교류를 통해 크로니클 세계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3월 30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서버 통합’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존 서버의 캐릭터 정보나 인게임 재화 이동 등을 비롯해 최대한 소환사님께서 불편을 겪으시지 않도록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고 있으며, 서버 통합 관련 자세한 내용은 본 공지 안내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서버 통합 사전 상세 안내


 
▶ 서버 통합 일정
- 2023년 3월 30일(목) 점검 시
 

▶ 통합 방식 안내
- 현재까지 출시된 8개의 전체 서버 중 ‘아르타미엘’, ‘엘샤리온’이 마스터 서버로 선정됩니다.

서버 통합은 2개의 마스터 서버에 각 3개의 서버가 합병되는 형태의 시스템으로 기존 서버의 주요 정보를 최대한 유지하면서 각 서버의 인구 불균형 해소와 새로운 소환사님들과 만남과 교류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쾌적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 마스터 서버와 합병되는 서버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마스터 서버

아르타미엘

엘샤리온

합병 서버

라칸, 바네사, 루쉔

천랑, 베라모스, 라피스

- 서버 통합 이후 게임에 접속하시면 마스터 서버에 소속된 서버의 원하는 계정을 선택해 게임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최초 로그인 다음부터는 가장 최근에 이용하셨던 계정으로 자동 선택되어 접속되며, 다른 계정 선택을 원하신다면 캐릭터 선택 화면의 계정 변경을 통해 변경이 가능합니다.

▶ 도전과 격전의 아레나, 길드 레이드
- 더욱 안정적인 서버 통합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각 콘텐츠의 휴식이 적용됩니다.

[도전과 격전의 아레나]

- 휴식 시즌 진행: 3월 27일(월) 05:00~4월 3일(월) 03:00 

※ 서버 통합 이후 합병 서버가 마스터 서버의 아레나 기록을 따라가기에, 형평성을 고려하여 위의 기간 동안 주차 및 시즌 정산 보상이 낮게 설정된 휴식 시즌이 진행됩니다.

※ 시즌 9는 4월 3일(월) 05:00부터 진행될 예정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또한, 3월 27일(월) 이후 새롭게 시작되는 서머너 패스와 아레나 패스의 참여 기간이 휴식 시즌 기간을 고려해 1주 더 연장되어, 총 5주 동안 진행됩니다.

※ 합병되는 서버의 경우, 시즌 8의 주차 및 시즌 정산 보상을 3월 30일(목) 점검 전까지만 획득 가능하오니 유의 바랍니다.

[길드 레이드]

- 시즌 13 휴식: 3월 27일(월) 05:00~4월 4일(화) 05:00

- 4월 4일(화) 05:00부터 시즌 14가 진행됩니다.

※ 합병되는 서버의 경우, 3월 30일(목) 점검 전까지 이전 시즌 랭킹 보상을 획득 가능하오니 유의 바랍니다.

▶ 콘텐츠 정보 초기화
- 원활한 서버 통합을 위하여 마스터 서버의 기존 콘텐츠 정보는 유지되며 합병 대상 서버의 콘텐츠 정보만 초기화됩니다. 

- 합병 대상 서버의 콘텐츠 초기화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콘텐츠

내용

랭킹

명예의 전당, 캐릭터, 소환수, 카이로스, 파티 던전, 길드, 두 개의 탑, 전문 기술, 아레나

길드

길드 신청 리스트

두개의 탑, 레이드

최단 시간 기록, 통계 정보

전장

이전 시즌, 현재 시즌 랭킹 점수

도전, 격전의 아레나

랭킹 및 대전하기, 전투 기록

※ 각 서버별 콘텐츠 주요 정보는 통합 기준으로 재산정되며 일부는 재집계 시간에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각종 입장권, 보유 재화, 소환사/소환수 정보, 퀘스트 진행 기록과 패키지 상점 이용 내역 등 초기화 예정인 콘텐츠를 제외한 기존 진행 정보는 유지됩니다. 
※ 계정 통합이 아닌 서버 통합이므로 각 계정에 보유한 재화와 아이템은 공유되지 않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라피스 서버] '7일간의 특별 임무' 이벤트 진행 중단(3월 23일(목) 15:22 내용 추가)
- 라피스 서버가 엘샤리온으로 합병됨에 따라, 기존에 진행 중인 ‘7일간의 특별 임무’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해당 이벤트는 3월 30일(목) 업데이트 점검 전까지 이용 가능하시며, 업데이트 기점에 이벤트를 모두 완수하지 못한 소환사님의 경우 보상을 소급 적용하여 추후 안내를 통해 지급해 드릴 예정입니다.

▶ 서버 통합 보상 

- 보다 안정적인 서버 통합을 위해 일부 콘텐츠의 임시 이용 제한에 대해 소환사님의 너른 양해를 구하며, 아래와 같이 3월 30일(목) 업데이트 점검 완료 이후 ‘초월의 소환서 1장’, ‘신비의 소환서 10장’, ‘★5 하프술사(빛) 조각 10개’, ‘아레나 코인 600개’, ‘격전의 인장 750개’를 지급해 드릴 예정입니다.
- 지급 대상: 3월30일(목) 점검 전까지 계정 생성 이력이 있는 소환사님
- 지급 보상: 초월의 소환서 1장, 신비의 소환서 10장, ★5 하프술사(빛) 조각 10개, 아레나 코인 600개, 격전의 인장 750개
- 수령 기간: 3월30일(목) 점검 후~ 6월28일(수) 23:59


▶ 소환사명 변경 

- 모든 사용자의 소환사명 뒤에 ‘기존 이름_임의 번호’가 붙게되는 형태로 서버 통합 이후 소환사 이름이 일괄 변경됩니다.
- 3월 30일(목) 서버 통합 이후 임시로 변경된 소환사명을 직접 바꾸실 수 있도록 모든 소환사님께 ‘계정명 변경권 2장’을 우편함으로 지급해 드릴 예정입니다.
- 수령 기간: 3월30일(목) 점검 후~ 6월28일(수) 23:59

 

▶ 서버 통합 QnA
Q. 기존 서버들은 어떻게 되나요?

- A. 기존에 이용하였던 8개의 전체 서버 중 ‘아르타미엘’, ‘엘샤리온’ 두 마스터 서버에 합병되어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서버 통합 이후 신규로 생성한 계정은 합병 서버에 대한 선택이 불가능하며 ‘아르타미엘’, ‘엘샤리온’ 두 마스터 서버를 선택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 패키지 상점 이용 정보는 어떻게 되나요?
- A. 프리미엄 패스, 계정 레벨 혜택 상품 등 기존에 이용하고 계시던 소환사 계정으로 접속하시면 패키지 상점의 모든 상품을 이어서 구입/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Q. 랭킹은 어떻게 되나요?

- A. 최초 서버 통합 시 합병되는 서버의 랭킹은 모두 초기화되고 마스터 서버의 랭킹 정보가 노출됩니다. 
이후 다음 주차부터는 마스터 서버, 합병 서버가 합쳐져 랭킹을 집계하게 됩니다.

 

Q. 길드명은 어떻게 되나요?

- A. 길드 명칭은 전체 서버 기준, 고유의 값이므로 서버가 통합되어도 기존과 동일한 이름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Q. 서버 통합 후 필드에 소환사가 많아지면 사냥이 어렵지 않을까요?

- A. 일정 인원 이상이 필드에 진입하면, 다른 채널로 분산되어 해당 현상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 계정 변경은 어디서 가능한가요?

- A. 게임 접속 후 타이틀 화면에서 마스터 서버인 ‘아르타미엘’과 ‘엘샤리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초에는 화면을 터치해 서버 진입 시 선택한 마스터 및 마스터 서버로 통합되는 서버를 포함해 2개 이상의 계정을 가지고 계신 경우, 존재하는 계정 목록 팝업이 출력되어 이어서 플레이할 계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 번 선택한 이후에는 캐릭터 선택화면의 계정 변경 버튼을 통해 타이틀로 이동되어 다시 계정을 선택할 수 있도록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선택 화면의 [계정 변경] 버튼은 소환사 계정이 2개 이상 존재할 경우 노출됩니다.


Q. 거래소에 등록한 물품은 어떻게 되나요?

- A. 거래소에 등록한 물품은 모두 유지되며, 서버 통합 이후에도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Q. 리자드맨 탐색대 정보는 어떻게 되나요? 
- A. 보내진 탐색대의 정보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그 외에도 카이로스, 성장의 길, 갈라고스 유적, 전장, 파티 던전 등 충전 횟수를 포함한 모든 입장 횟수와 전투 지원 횟수는 유지됩니다.


Q. 우편함에 있는 보상은 어떻게 되나요?
- A. 우편함에 미수령한 보상과 획득 기록 정보는 유지됩니다. 
다만, 우편 보관 기간이 만료된 보상인 경우 정상적으로 획득이 어려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Q. 진행 중인 의뢰는 어떻게 되나요?
- A. 소환사님께서 진행 중이시던 임무는 서버 통합 이후에도 유지되며 일일 과제, 주간 과제, 길드 의뢰 등 모든 의뢰를 이어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크로니클 서버 통합 관련 안내를 마치겠습니다.
서버 통합 관련 내용에 변경 사항이 있을 시 본 공지를 통해 추가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다 즐겁고 쾌적한 환경에서 즐기실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본 메세지 팝업 샘플 입니다

번역하기

번역할 언어를 선택해주세요.

번역할 언어를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