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공략

[영웅의 나무] 신규던전 클리어 공략 (영상포함)
03/31/2023
더보기

안녕하세요 [귀신]길드 예수그리스도입니다. 

공략글은 처음이지만, 사실 길드홍보도 하고자 쓰는 것이라 양해 부탁드립니다.

▶정예 : 영웅의 나무 공략

 - 총 3개에 페이즈로 나뉩니다.

 

 1. 적정 전투력 : 502,900

 

 2. 추천 소환수

 - 딜러(속성별 딜러) : 불마궁, 물뱀헌, 풍뱀파, 불이프 등 속성별 딜러

 - 힐러(약화효과해제, 면역) : 물호울, 물선인, 불라클 등 약화효과해제와 면역 힐러

 - 그 외 : 불뱀파(치저감,궁극기), 풍호박, 풍그리, 풍하그 등등
 

 3. 레이드 시작

 [1페이즈 - 3개 속성(불,물,풍)의 파라켈]

 - 3개 속성 근원을 파괴하고, 3개의 속성으로 변하는(랜덤) 파라켈의 체력의 40%이하가 되면 1페이즈가 넘거갑니다. 

 - 각 속성 당 파라켈 20%의 체력을 깍아야 하며, 해당하는 근원을 파괴하여야 기믹을 넘깁니다.

 - 1개 속성의 파라켈 체력의 20%를 깍더라도 근원을 파괴 하지 않으면 이후 데미지가 1만 들어갑니다. 

 - 또한, 근원을 파괴하더라도 파라켈 체력의 20%을 깍아야 다음 속성으로 넘어갑니다.

 

<공통스킬> - 모든 속성의 파라켈이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 참격 : 평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연격 : 4번의 칼질을 하며, 앞으로 전진합니다. 
→사전모션이 거의 없고 1~2번은 맞아도 되지만 상황에 따라 4번 맞으면 죽을수 있어서 되도록 1~2방으면 옆으로 살짝 피하시길 추천 합니다.

 - 보스약점 : 다른 던전의 보스와 동일하게 군중제어효과에 면역이지만 도발은 적용이 됩니다.

 - 처형(궁극기) : 파라켈의 궁극지 게이지가 풀차지 되면 사용하며, 즉사 합니다.

→ 1페이지에 궁극기가 거의 차지 되더라도 3페이지가 되면 초기화 됩니다.

 

<불속성 파라켈 - 바람의 근원> - 패시브로 받피감, 치저감이 생깁니다.

  1. 1) 근원을 파괴하는 자-필멸(기믹해제용) : 소환사 1명에게 붉은색 타켓팅을 주며, 일정시간 후 소환사를 향한 직선상의 레이져빔(?)을 사용합니다.
  2. → 파겟팅이 되면 바람의 근원과 보스와 타켓팅된 소환사가 직선상으로 서 있다가 일정시간이 끝나는 시점에 돌진이로 회피 하여, 근원을 파괴합니다.
  3. → 총 2회로 근원을 파괴 할 수 있습니다.

 

 2) 격풍(반원) : 보스를 기준으로 어글자 방향으로 반원모양의 범위공격을 합니다.

 → 범위가 표시가 되어서 피하시면 됩니다. 

 → 뒤로 보단 전방으로 돌진하여 보스 뒤를 잡는 것을 추천 합니다.

 

 3) 인페르노(돌진장판) : 2~3회 직선상으로 돌진을 하며, 화상지속피해가 있는 돌진한 지역바닥에 불길을 생성합니다.

 → 돌진할 방향과 범위가 표시되어 천천히 걸어서 피하시면 됩니다.

 

 <물속성 파라켈 - 불의 근원> - 패시브로 받피감, 흡수가 생깁니다.

  1. 1) 근원을 파괴하는 자-블루홀(기믹해제용) : 소환사 1~2명의 발아래 파란색표식이 생깁니다. 일정시간 후 표식이 사라지고 파란색 장판으로 바뀌며, 장판이 지속피해를 줍니다.
  2. → 발아래 파란색표식이 생기는 소환사는 불의 근원으로 이동하여 서있다가 일정시간 후 표식이 사라지면 돌진기로 회피합니다. 파란색 장판으로 바뀌면 근원을 파괴합니다.
  3. → 파란색장판은 지속피해로 근원을 파괴하여 반복하여 진행 합니다.

 

 2) 파동(3단) : 수렁던전의 3단과 비슷한 형태이지만 위치가 랜덤입니다. 보스가 중앙으로 이동 후 3단 범위에 대해 예고를 한 후 광역기가 들어옵니다.

 → 예고 되는 범위를 확인 후 피합니다.

 

 3) 흡수(딜중지) : 특별한 사전모션 없이 빨간색 쉴드를 보스가 착용합니다. 

 → 사전모션이 없어서 빨간색 쉴드가 보이면, ‘딜중지!!’를 외칩니다. 일정횟수의 타격을 받으면 쉴드가 터지며 체력비례데미지를 주므로 일정시간 후 없어질 때 까지 딜을 중지 합니다.

 → 딜중지에 성공하여, 일정 시간 후 빨간색 쉴드가 없어지면 보스는 그로기 상태가 됩니다.

 

 4) 충전(극딜) : 특별한 사전모션 없이 파란색 쉴드를 보스가 착용합니다. 

 → 일정횟수의 타격을 입히면 쉴드가 없어지며, 실패 시 체력비례데미즈를 주므로 극딜합니다.

 → 딜량데비가 아닌 일정횟수 타격을 해야 하여서 스킬로 인한 마나를 소비 하지 않아도 됩니다.

 

<풍속석 파라켈 - 물의 근원> - 패시브로 받피감이 있으며, 공격시 감전1단계 지속피해를 줍니다.

 1) 근원을 파괴하는 자-천벌(기믹해제용) : 보스가 중앙으로 이동 후 공중으로 날아오르고 소환수가 있던 자리에 연속으로 천벌을 내립니다. 

 → 물의 근원을 파괴 하기 위하여 1명이 물의 근원을 돌면서 내려오는 천벌로 근원을 파괴합니다.

 → 소환사를 따라 연속으로 떨어지므로, 끝나기 전까지는 계속 이동을 하여야 합니다. 

 → 소환사 끼리 위치가 겹치면 서로 피하기 힘들어서 되도록 서로 떨어지기를 추천합니다.

 

 2) 용오름(천둥) : 보스를 중심으로 주변에 작은원형 형태 여러개를 2회 발생합니다. 

 → 감전터트리기가 있어서 되도록 바닥에 사전표식을 보고 회피 합니다.

 

 3) 폭풍 : 가까운거리를 따라오는 폭풍 1~2개체를 소환합니다.

 → 보스의 어글자를 폭풍 발생 시 빠르게 폭풍과 멀어지고, 어글자가 아닌 소환사 1명이 폭풍을 가지고 천천히 이동하면서 폭풍어글을 가지고 뺍니다.

 → 보스는 어글자를 따라가고 폭풍은 가까운 사람을 따라가므로 폭풍어글자가 폭풍을 멀리 빼줘야 안전합니다. 

 

[2페이즈 - 중간보스]

  • - 지도상 12시(불), 5시(풍), 7시(물) 방향에 3개의 포탈이 생깁니다.
  • - 포탈을 이용하여 이동하면 각 속성 관련 중간 보스가 있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 - 12시 불이프 1마리, 5시는 풍실프 1마리, 7시는 물운디네 1마리, 물하이엘리 2마리가 있습니다.
  • - 해당 던전에 입장 할 적정 전투력이라면 충분히 잡을 수 있으십니다.
  • - 1개의 포탈은 2명의 소환사까지만 들어갈 수 있으므로, 본인 위치에 중간보스를 잡으면 다른 사람을 지원해주시면 좋습니다.

 

[3페이즈 - 무속성 파라켈] - 3개 속성 파라켈의 패시브를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 - 중간보스를 잡은 후 다시 모이게 되면 40%가 남은 무속성 파라켈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 - 불속성 파라켈의 필멸(레이져빔), 격풍(반원광역)
  • - 물속성 파라켈의 파동(랜덤3단), 흡수(딜중지), 충전(극딜)
  • - 풍속성 파라켈의 용오름(천둥)
  • - 무속성 파라켈은 위 스킬들을 사용하며, 패턴은 동일하나 피해량이 증가 되었습니다.
  • - 1페이즈에서 무난하게 패턴을 익히셨다면, 회피하며, 딜 하시면 무난하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 - 스킬의 피해량이 증가 하였고, 물속성 파라켈의 패시브인 흡혈로 인하여 스킬을 모두 피해야 합니다.

 

 

이렇게 신규던전인 영웅의 나무 파라켈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글을 잘쓰는 편이 되지 못하여, 부족한 부분이 많겠지만, 너그러이 봐주시길 바랍니다.

도와주신 KDB님, 귀신님, 분투님, 억까멈춰님 감사합니다.

공략도 공략이지만.. 길드를 홍보하고자 공략글을 쓰게 되었기에 간단하게 길드 홍보를 하겠습니다.

[귀신]길드는 천랑서버에서 만들어졌으며, 일명 빡겜, 과금러들의 모임이 아닌 협동하여, 모든 컨텐츠를 즐기자는 취지의 친목컨텐츠지향 길드를 만들었습니다.

길드원분들의 많은 참여와 길드내의 협력활동으로 공헌도 1위와 길드레이드(최고기록1:55)1위를 할 수 있는 길드가 되었습니다.

근본적인 길드의 방향성이 친목컨텐츠지향이기에 함께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은 아래 링크로 문의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open.kakao.com/o/gcjnBEBe

 

[귀신]길드 화이팅!!!

기본 메세지 팝업 샘플 입니다

번역하기

번역할 언어를 선택해주세요.

번역할 언어를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