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개발자 노트

3월 업데이트 예정 사항 안내
GM크로니클 02/21/2023

안녕하세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총괄 PD 이은재입니다.
 

봄을 질투하듯 부쩍 추워진 날씨로 인해 오히려 봄의 따스한 날씨를 더욱 기대하게 됩니다. 

추위가 물러가고 봄의 따스한 기운으로 벚꽃이 완연하게 피어날 생명의 계절 봄을 기대하며,

오늘은 3월 예정된 업데이트 예정 사항을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영상으로도 준비되어 있으니 새로운 대륙! 콘타나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다음 업데이트에는 오랫동안 기다려주신 콘타나 대륙으로 가는 항로가 오픈됩니다.
대략 3월 2일로 예상되며 일정에 따라서 변동은 있을 수 있겠지만 최대한 3월 초에 업데이트 가능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신규 대륙 콘타나에서 미지의 부족과 새로운 환경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으며, 마침내 아르가스의 눈을 찾기 위한 여정에 마침표를 찍을 수 있게 됩니다.


새롭게 시작되는 시즌 2의 명칭은 '이계의 힘'입니다.

각종 시스템 추가 및 개선, 편의성 개선 등을 진행하느라 이야기 진행이 더뎌졌었는데 앞으로는 크로니클 세계의 다채로운 이야기들에 대한 비중을 더 높이고자 합니다.

 

신규 대륙 콘타나가 추가됨에 따라서 새로운 서브 퀘스트는 물론, 새로운 제작 재료들과 이를 활용한 신규 전문 기술, 수호단 일지 확장, 신규 업적 및 칭호 등이 추가됩니다.

 

콘타나 필드에는 신규 필드 보스인 타이라가 추가되며 관련 필드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또한 불 속성 소환수인 선인이 소환수 이야기로 등장합니다. 소환수 이야기 완료 시 해당 소환수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콘타나 대륙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도 준비 중이며 보상 중 하나로 ★3 페어리 형상변환 획득이 가능합니다.



 

 

또한 모험의 길이 확장됩니다. 
총 2단계로 이루어진 하드 모드가 추가되며, 신규 보스인 카마리가 추가됩니다.



 

하드 모드에서는 6성 룬을 획득하실 수 있게 되며, 신규 보스 카마리 공략 성공 시 신규 룬세트인 보호 및 파괴의 룬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보호의 룬은 총 2세트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투 시작 시 자신 공격력의 일정 비율로 실드를 생성합니다. 
실드 재생성에는 쿨타임이 적용됩니다.

 

파괴의 룬도 총 2세트로 이루어져 있고, 자신이 가한 피해의 일정 비율로 대상의 최대 체력을 파괴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신규 의상도 추가되며 마찬가지로 카마리 공략을 통해 재료 획득이 가능합니다.

 

원정이 확장됩니다.

1단계로 이루어진 하드 모드가 추가되며 이에 따라 보상도 증가됩니다.

 

스페셜 원정은 일일 20회에서 주당 7회로 변경되며 대신 회차별 보상은 대폭 증가됩니다. 또한 스페셜 원정을 통해 6성 룬 및 불꽃 심장과 같은 각종 희귀 재료 획득이 가능해집니다.

 

룬 메뉴에 룬 연금술이 추가됩니다. 

룬 연금술을 통해서 룬 제작, 분해, 합성, 승계가 가능해집니다.

룬 제작을 통해 6성 룬까지 제작 가능해지며, 기존 전문기술을 통해서 제작하던 기능들은 모두 룬 연금술로 이동됩니다.

 

룬 분해 기능이 개선됩니다.

간편 및 상세 필터들이 추가되어 본인에게 효용 가치가 떨어지는 룬들을 보다 간편히 분해할 수 있게 됩니다.

 

룬 합성 기능이 추가됩니다.

사용하지 않는 룬 3개를 합성하면 동일 성급 및 동일 희귀도의 새로운 룬을 랜덤하게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합성의 재료가 되는 룬이 동일한 세트라면 같은 세트의 룬을 획득하게 됩니다.

간혹 대성공이 발생할 경우 상위 성급의 룬 획득도 가능하고 추가 재료를 사용하여 대성공 확률을 증가시킬 수도 있습니다.

 

룬의 부가적 능력치를 승계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15 강화 이상의 룬의 경우 승계 기능을 통해서 강화도, 부여된 효과석, 부여된 마법서를 다른 룬으로 이전시킬 수 있게 됩니다.

 

전장이 시즌제로 변경됩니다. 

1주일 단위로 시즌이 진행되고 랭킹 또한 시즌에 맞춰서 집계됩니다.

랭킹은 계정 단위로 집계되며, 순위가 표시됩니다.

 

시즌 종료 시 순위에 따라서 천공석 및 크리스탈을 보상으로 획득하게 됩니다.

 

최상위 랭커들에게는 다음 시즌 종료 전까지 특별한 계급이 부여됩니다.

전장 정보도 세분화되어 상대팀 정보 및 파티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갈라고스 유적이 개선됩니다.

마력의 규율 중 팀 편성을 제외한 소환사, 소환수, 몬스터 항목의 제약 사항을 본인이 직접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선택하는 규율의 난이도가 높을수록 보상이 증가합니다.

 

길드, 두 개의 탑, 아레나 상점 판매 소환수 조각이 변경됩니다.

길드 상점에서는 어둠 하프술사 조각을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다음은 편의성 개선입니다.

파티원 소환사 및 소환수들의 체력바 및 버프/디버프를 표시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됩니다. 
해당 옵션을 On 할 경우 프레임이 저하될 수 있으니 성능이 일정 이상인 기기에서만 사용하시길 권유 드립니다.

 

자동 채집 및 채광 기능이 추가됩니다. 
자동이 가능해짐에 따라 계정 레벨에 따른 일일 채광/채집량이 적용됩니다.


소환수 팀 편성 화면에서 소환사의 무기 속성도 변경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연속 전투 중 패배한 경우에도 다시 도전하는 기능이 옵션으로 추가됩니다.

 

캐릭터 앞쪽을 빠르게 바라보게 해주는 카메라 정렬 버튼이 추가됩니다.

 

도전의 아레나, 격전의 아레나, 소환의 제단에서도 패드 단축키 사용을 지원합니다.

도전의 아레나 진행 후 바로 상대방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이를 통해 맵 로딩 없이 빠른 전투가 가능해지게 됩니다.

 

신규 5성 소환수인 마법궁사가 추가됩니다.

 

불 속성은 대상의 약화 해제를 방해하며, 강화 효과를 해제 시킬 수 있습니다.

 

물 속성은 대상의 받는 회복량을 감소시키고, 언데드 효과로 교체합니다. 또한 망각 및 방어력을 감소를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바람 속성은 흡혈을 사용하면서 대상에게 강화 불가, 부활 불가를 부여합니다.

 

빛 속성은 흡혈을 사용하면서 언데드 효과를 부여할 수 있으며, 자신에게는 강화 효과 해제 및 면역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어둠 속성은 망각, 침묵, 실명 등을 통하여 단일 적을 강하게 무력화 시킬 수 있습니다.
 

소환사 및 소환수의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클리프의 연계스킬에 몬스터 대상으로 주는 피해량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축복의 수호자) 자신 체력 일정 % 미만일 시, 받는 회복량 증가 대신 자신의 약화 효과가 모두 해제되는 효과로 변경됩니다.

 

키나의 경우 '아이스 스윙', '아이스 부스트'의 공격 속도 단계가 증가되며, 힐과 실드의 효과 범위가 증가되고, '그린 스윙'의 약화 효과의 해제 범위도 증가됩니다.

 

다음 소환수들의 스킬 효과가 조정됩니다.

스킬 능력치 하향은 없으며, 세부적인 내용은 업데이트 당일 공개될 예정입니다. 

 

★5 손오공 (불/어둠)

★5 오컬트 (바람/빛/어둠)

★5 웅묘무사(빛)

★5 하늘무희(물)

★5 풍뎅이 기사(불/물/바람/빛/어둠)

★4 방랑 기사(어둠)

 

참고로 ★5 극지여왕(바람/빛)의 경우 허공에 스킬을 써도 궁극기 게이지가 증가하는 버그가 수정될 예정입니다.

또한 일전에 말씀드렸던 4성 소환수 도감 효과 요구 수량 감소의 경우 예상보다 작업량이 많아서 3월 중순 경에 가능할 것으로 여겨집니다.

 

변함없이 노력하는 크로니클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본 메세지 팝업 샘플 입니다

번역하기

번역할 언어를 선택해주세요.

번역할 언어를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