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 게임하면 점점 강해지는 맛에 게임하는데
패치에 따라서 스펙이 떨어지는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 숙제가 많다고 하는 이유 => 숙제는 성장 재화 수급인데 이거 안하면 뒤쳐질것 같아서 재미 없어서 억지로 한다.
바포 가죽 문제 => 고생 고생 해서 잡았는데 나만 성장 못한다. 상대적 박탈감(이건 초반 봉인도 마찬가지임)
소환사 패치 문제 => 의상, 스킬작이 너무~ 오래 걸려서 해야 하는데 패치 한번에 내가 키우던게 허상이 되는것 같은 기분때문임.
그냥 의상, 스킬작, 초월 이런건 좀 공용되도록 해주면 소화사 패치 하면 다른거 키우면 되는데
지금은 4달 이상 걸리는걸 어떻게 바꿔요.
초월 빛암 문제 => 초반에 3성 빛암권 너무 비싼걸 사서 겨우 몇개 맞춘 사람들이 바보 되었다.
=> 빛암 소환수들 밸런스 너무 안맞아서 운 좋은 사람은 너무 큰 이득을 얻었다.
=> 결국 난 열심히 해도 운이 없으면 뒤쳐진다. 그래서 멘탈이 나간다.
===============================================================================
게임에서 복불복 요소가 재미가 있을때도 있지만 아닐때도 많습니다.
제발 스펙에 큰 영향을 주는 패치 할때는 행운 요소(장비/바포 가죽/빛암 초월권 등) 좀 빼주세요.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제발 아레나 밴픽률/승률 좀 공개해 주세요.
꼭 재화를 얻어야만 하는건 아니기 때문에 그냥 즐길수 있는 장소를 마련해 주세요.
(친선 아레나/ 무제한 pvp 지역 등) 사람들이 놀거리를 만들어 줘요. 해도 그만 안해도 그만인그런거.. 숙제 말고
유저 친화적이라고 전 생각하지만 유저 맘을 너무~ 모르는것 같아서 안타까움.
강한 사람들은 강함을 뽐내도록 패치하고 (콜로세움 아레나-질때까지 계속 싸우는 연승 제도 아레나 같은거)
약한 사람들도 따로 즐길수 있게 패치해야 합니다. ( 퍼즐 아레나 - 내가 키운 케릭이 아닌 세팅된 소환수 조합을 선택하여 단계별 클리어 하게 하는 아레나)
지금은 이도 저도 아닌 패치입니다. 만들고자 하면 재밌는 컨텐츠 엄청 많이 만들 수 있습니다.
진짜 크로니클 패치 기획자님들이 조금만 더 고민해서 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를 만족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많은 사람이 좋아하는 패치를 해야 하지 않을까요? 다들 화나게 하는 패치는 이제 그만좀 해주세요.
다 떠야요 ㅠㅠ
- 0 1 1,186
0/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