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저는 조각 1개도 뽑지 않아 이해 관계 없음을 먼저 말씀드리고 같은 길드에 이번 사건으로 큰 피해를 보신분이 있어서 안타까워 글을 남깁니다.
일부에선 조각 뽑한사람들이 버그 악용자라고 생각하시는 경우도 있다고 들었지만 전 개인적으로 이번 빛암 조각 뽑 사건은 전적으로 개발진의 잘못이며 사용자는 충분히 "이번 패치로 빛암 조각도 나온다"라고 생각할 수 있는 상황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개발진도 저와 같은 판단을해서 원상복구 작업동안 접속 못한 시간에 대한 보상을 준 것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만약 버그 악용이라고 생각한다면 지난 전장 천공석 버그 때와 같이 재화 회수 및 이용정지를 주었겠죠.
그럼 버그 악용자가 아니라 판단하면 당연히 그에 상응하는 복구가 진행되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복구 대상자 말씀을 들어보니 딱 암드래곤나이트를 뽑는데 사용된 재화(조각, 초월 소환서 등)만 환급해주고 암드래곤 나이트를 뽑기 위해 소비된 조각 교환 새로고침 크리소비, 제단에 올린 후 추가로 암드래곤 나이트를 뽑기 위해 사용된 소환서로 다른 소환수가 소환된 것에대해서는 환급이 되지 않았다고 들었습니다. 너무나 당연히 암드래곤나이트가 없었다면 제단을 돌리기 위해 추가 과금을 하지 않았을 것이고 소환서도 다르게 사용했겠죠.
제대로 된 보상(복구)라면 일단 어제 13시30분 이전의 상태로 복구를 해두고 그 이후 과금한것에 대해서는 환불 조치가 취해져아 한다고 봅니다.
알량한 크리3천개가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암드래곤나이트를 뽑기위해 훨씬 많은 크리를 소비하였고 하지 않았어도 될 과금을 하고 아껴두었던 초월의 소환서를 사용하였는데요…
이전에도 사용자들이 사용한 재화에 대해 너무 안일하게 가치평가를 하시는것 같았는데 이번 조각뽑하신 분들이 소수라고 안일하게 일처리 하지 마시고 사용자 입장에서 납득할 만한 복구를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즐겁게 게임하고 있는데 개발진의 실수로 사용자가 피해받는 상황이 안타까워 글 남깁니다.
- 1 7 1,107
0/3000